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설인아 나이 키 몸매 이상형 취미

잇슈

by 예 블리 2022. 3. 15. 23:01

본문

반응형

본명 방예린 1996년 1월 3일 우리나라 나이 27세, 167cm 50kg O형 혈액형을 소유한 대한민국 배우입니다. 2015년 KBS2 드라마 '프로듀사'로 데뷔하였습니다.

설인아는 아직은 신인 배우라고 할 수 있지만, 최근 들어 굉장히 주목받고 있는 배우입니다.

 

설인아

설인아의 대표작품으로 2015년 KBS2 '프로듀사' 2016년 MBC '옥중화' 2017년 JTBC '힘센 여자 도봉순' KBS2 '학교 2017년 영화 '눈을 감다' 2018년 KBS1 '내일도 맑음' 2019년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2020년 KBS2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2020년 TvN '청춘 기록' '철인왕후' '2022년 SBS '사내 맞선' 등이 있습니다.

원래 꿈은 배우였지만 중학교 2학년때 아이돌 연습생으로 연예기획사에 등록하였습니다. 이유로 연예기획사에서 가수로 데뷔 후 배우로 전향하는 것이 더 빠른 길일 수 있다는 조언에 따랐다고 합니다. 본인도 가수도 연기할 수 있고 배우도 노래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고3에 대학입시를 준비해 연습생을 그만두고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에 합격을 했습니다. 3년이 넘는 시간 동안 준비한 아이돌 연습생이 아깝다는 생각은 하지 않으며, 본인의 연기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설인아

연습생 막내 생활로 눈치가 빨라졌고 이때 배운 노래와 춤, 연기등이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배우로서 김혜수를 롤모델로 삼고 있으며, 스스로 제2의 김혜수를 꿈꾼다고 밝혔습니다. '노련하고 고혹적이고 또 자기만의 색이 있는 배우다. 연기할 때마다 매력이 달라지는 것 같다'라고 김혜수에 대한 존경을 보냈습니다.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 내일도 맑음 / 눈을감다

또한 '믿고 볼수 있는 연기가 불편하게 느껴지지 않은 배우'라는 수식어를 듣고 싶고 욕심나는 배역으로 TvN 드라마 '또 오해영'의 오해 영역을 꼽았습니다.

 

특이한 상황이나 화려한 캐릭터보다는 평범한 시민, 직장인 여성을 연기하고 싶다고 밝히며, 그 이유는 본인 직업이 특수한 편이라 평범한 삶을 살아보고 싶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설인아 비율

서울 가요대상의 드레스 룩으로 반전 볼륨감을 선보인 설인아는 ‘제2의 김혜수’를 꿈꾼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습니다. 

몸매에 대한 솔직한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비율이 좋은 편은 아닌데 기자님들이 잘 찍어 주신 덕분'이라며 겸손한 말을 했습니다. '실제로 보면 저 정도는 아닌데라며 실물을 보면 실망하실까 운동을 열심히 한다'라고 전했습니다.

 

설인아 몸매

몸매 관리 비법으로는 기름진 음식보단 한식을 주로 즐기고 있으며, 본인은 식욕이 많은 편이지만, 먹는 것에 비해 살이 잘 안 찌는 편이며 몸매 관리로 반려견과 함께하는 산책이라고 합니다.

주짓수, 태권도, 실내클라이밍등 역동적인 절 좋아하고 운동을 끝낸 후 스트레스가 확 풀리고 엔도르핀이 도는 게 느껴져 행복하다고 합니다.

 

특별근로감독관 / 옥중화 / 철인왕후

과거 '비오오스타'에 출연해 '남다른 볼륨감 때문에 불편하다던데?'라는 MC 질문에 '교복을 여자 옷으로 사줬는데 가슴 때문에 숨을 못 쉬겠고 안 맞아서 남자교복으로 다시 샀다'라고 말해 웃을을 자아냈습니다. 

또한 함께 출연한 여성 연예인들이 '평소 등이 안아프냐?'라는 질문에는 '씻을 때 배가 안보이지 않냐?'라고 되물어 놀 아움 마저 자아냈습니다.

 

힘쎈여자 도봉순 / 사내맞선 / 학교

데뷔 초 신인배우 오디션을 정말 수도 없이 많이 보았다고 합니다. 스타일리스트도 없고 메이크숍에 가기에는 돈이 아까워 본인이 직접 하며 의상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한 오디션에서 청청패션을 입고 본 적이 있는데, 그곳에서 "청청은 왜 입은 거야?" "자기가 이효리인 줄 아나 봐"라는 수모도 겪은 적이 있다고 합니다.

설인아는 2016년 KBS2 '나를 돌아봐'의 조영남 몰래카메라에서 할아버지 격인 조영남에게 화를 내는 연기를 하며 따귀를 때려 '조영남 따귀녀'로 화재가 된 적이 있습니다. 그 후 오 설인아라는 이름이 대중들에게 알려지게 된 계기도 됩니다.

 

설인아 인스타

청아와 친분은 아이돌 연습생시절 3~4년 정도 같은 댄스 학원에서 만난 사이라고 밝혔습니다. 취미활동으로 게임을 상당히 좋아한다고 합니다. 오버워치, 배틀 크라운 드아 같은 슈팅게임을 즐겨한다고 합니다.

또한 아이돌 연습생 출신 답게 노래실력과 댄스가 수준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본인의 인스타에 가면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브레이크 댄스 같은 고난이고 춤도 뛰어난 피지컬로 소화하는 모습을 보니 근력 또한 엄청난 듯 보입니다. 

 

설인아 몸매

설인아의 이상형으로 조진웅을 뽑았습니다. 이유로 듬직한 판다곰 같은 남자가 이상형이라 밝히며 꼭 한번 같이 연기 호흡을 맞춰보고 싶다고 했습니다.

닮은꼴 연예인으로 "박세영" "산다라 박" "윤승아"를 닮았다는 소리를 많이 듣는다고 합니다. 

 

설인아 일상

2022년 SBS드라마 '사내 맞선'에서 진영서 역을 맞아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하며, 신인배우 설인아가 아니라 믿고 보는 배우 설인아가 될 때까지 더욱 왕성한 활동 기대하며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