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우 조진웅 본명 프로필 작품 결혼 몸무게

잇슈

by 예 블리 2023. 2. 17. 08:00

본문

반응형

배우 조진웅은 현재 활동하고 있는 남자배우이며, 2004년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를 통하여 데뷔를 하였습니다.

 

배우 조진웅
배우 조진웅

 

본명 : 조원준

나이 : 1976년 04월 02일 (46세)

출생 : 부산광역시 남구 

신체 : 185cm, A형

가족 : 배우자 (1982년생 2013.11.09 결혼 ~ )/ 딸 (2020.02.17일생)

학력 : 경성대학교 (연극영화학/학사)

병역 :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전역

소속사 : 사람 엔터테인먼트

 

배우 조진웅
배우 조진웅

배우 조진웅은 어린 시절을 부산에서 보내긴 했으나 학창 시절의 대부분은 서울에서 보냈습니다.

 

하지만 대학은 고향인 부산으로 돌아와 경성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진학하였습니다.

 

10년간 동문극단 활동을 하였으며 이때 같은 학교 선배인 김윤석과도 작품을 함께 했습니다.

 

배우 조진웅 배우 조진웅
배우 조진웅

그는 졸업 후 서울 시립극단에 입단했지만 정시에 출퇴근하는 반복하는 삶에 회의를 느끼고 결국 연극계를 떠났습니다.

 

이후 2004년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 단역을 시작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때부터 그는 예명 조진웅으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그의 본명은 '조원준'입니다.

 

배우 조진웅
배우 조진웅

'조진웅'이라는 예명은 부친의 이름으로 수컷웅자를 쓰는 남정적인 이름이 멋져서 쓰게 되었다고 전하였습니다.

 

배우 조진웅은 수많은 여성들의 이상형으로 손꼽히며 꽃 중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조진웅은 이에 대하며 "꽃 중년이라니 비난받아 마땅하며 어쩌다 이런 현실이 됐는지" 손사래를 쳤습니다.

 

배우 조진웅
배우 조진웅

이어 "화보 찍거나 광고 찍을 때 현장에 와서 보시면 엄청 쑥스러워하고 한 커트 찍고 나면 얼른 다음 커트 찍자고 한다"라고 전하며 쑥스러워하였습니다.

 

또한 조진웅은 다양한 작품에서 고무줄 몸무게를 보여주며 연기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었습니다.

 

드라마 '솔약국집 아들들'에서는 120kg 육박했으며 이후 2011년 KBS2 드라마 '사랑을 믿어요'에서는 30kg 감량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드라마 솔약국집 아들들 드라마 사랑을 믿어요 영화 해빙 영화 대장 김창수
드라마 솔약국집 아들들/ 드라마 사랑을 믿어요/ 영화 해빙/ 영화 대장 김창수 

2017년 영화 '해빙'에서는 예민한 의사 캐릭터를 소화하기 위해 18kg 감량을 영화 '대장 김창수'에서는 30kg 감량을 하며 다양한 작품에서 고무줄 몸무게를 자랑하며 눈길을 이끌었습니다.

 

조진웅은 항상 작품 들어가기 전에 감독님한테 '살을 빼야 하나요'? 하고 질문을 하는데 '여기서는 좀 더 덩치가 있어도 좋을 것 같다'는 답이 오면 감사합니다 한다고 전하였습니다. 

 

조진웅은 과거 한 인터뷰에서 "식탐이 많고 먹기를 좋아해서 어머니가 '넌 냉장고 옆에만 가도 살쪄'라고 할 정도지만 살을 뺄 때는 굶는 편"이라고 전하며 체중감량 식습관에 대해 전하였습니다.

 

배우 조진웅
배우 조진웅

먹는 것이 너무 좋고, 음주도 즐기는 그가 다이어트를 해야 할 땐 늘 엄청난 고통을 감수한다고 하였습니다.

 

원래 김밥에 라면 먹고 때우는 식의 식사는 정말 싫어하고 하지만 작품을 위해선 살을 빼야 할 때도 있는데 몸매 관리 시 먹는 양을 줄여 소식을 생활화하고 저녁은 굶고 6시 이후에는 무조건 금식하는 방법을 통해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고 하였습니다.

 

조진웅은 6살 아내와 2013년 결혼을 올렸으며 이들의 인연은 2000년 연기강사로 근무했던 조진웅은 6세 연하의 아내에게 반했으나 배우 활동을 위해 서울로 상경하면서 이들은 자연히 멀어졌습니다.

 

배우 조진웅
배우 조진웅

하지만 아내 역시 서울로 상경하면서 극적 재회가 성사됐고 조진웅의 적극적인 대시로 이들은 연인사이로 발전하며 이후 두 사람은 부부의 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배우 조진웅은 배우라는 직업은 쉬운 직업이 아니라고 하였습니다.

 

그렇다고 연출, 제작부, 본인이 처한 직업을 20년 하면 그만할 때도 됐나는 생각을 한다고 하였습니다.

 

배우 조진웅 배우 조진웅
배우 조진웅

연극을 20살 때 데뷔했으며 군대 빼더라도 25년이 넘는데 매번 똑같은 과정이며 들어가고 부수고 다 흘러내고 그다음에 다시 작품을 하고 그걸 20여 년을 넘게 했는데 오래 하신 분이 존경스럽다고 전하며 배우로서의 고충을 전하였습니다.

 

배우 조진웅의 2023년 차기작품은 영화 데드맨 독전 2 23년 하반기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믿고 보는 배우 조진웅은 다음 작품에서 어떤 연기를 선보이게 될지 귀추가 주목이 되며 앞으로도 더욱 사랑받는 조진웅 배우를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