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무진 나이 활동 음악 표절논란

잇슈

by 예 블리 2022. 8. 24. 17:07

본문

반응형

이무진 프로필

기타 치며 이야기하는 싱어송라이터 이무진입니다. 2020년 싱어 게인 - 무명가수전 63호 가수로 출연하여 최종 3위를 차지하여 얼굴을 알리게 된 가수입니다. 

 

가수 이무진 화보가수 이무진 화보가수 이무진 화보
이무진 화보

초등학생 시절 동네 문화센터에 기타를 배우로 갔다가 왜 기타를 안 가지와 왔냐는 물음에 "학원 가면 문제집 주는데 기타는 안 주나요?"라고 말하며 집으로 돌아왔다고 합니다.

그 후 아버지가 사용하던 영혼이 느껴지는 기타를 쥐어 주셨고 신이 나서 그때부턴 공부를 접고 방에서 혼자 기타를 쳤다고 합니다.

2000년 12월 28일 경기도 고양시 출신으로 백마고등학교 졸업하고, 한번 재수후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복도남 이무진어린시절 이무진
어린 이무진

173cm 키와 55kg의 아담한 몸매를 소유하고 있지만, 뛰어난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공식적인 데뷔는 2018년 5월 '산책'이라는 곡으로 데뷔를 하였지만, 최근 '신호등'이라는 자작곡으로 신흥 유통령(유치원생 대통령)이라 불리며 전성기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무진 인스타그램이무진 노래하는 모습이무진 시타를 치는 모습
이무진 인스타그램

 

활동 표절논란

2020년 싱어 게인에서 최종 3위에 올라 지금까지 꾸준한 활동을 이어 가고 있습니다. 대표적이 활동으로 '유명가수전'과 '국민동요 프로젝트 아기 싱어'가 있습니다.

 

아이유와 이무진이 듀엣을 하고 있다.아이유와 이무진이 듀엣을 하고 있다.
유명가수전

유명가수전에서 아이유의 '무릎'을 불렀고, 아이유는 새 앨범 LILAC의 타이틀곡 '라일락'을 콜라보할 가수로 이무진을 선택하여 엄청난 조회수를 올렸습니다. 

아이유는 이무진의 목소리가 자신의 노래와 가장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이유로 선택으로 했고, 발매 후 첫 라이브를 이무진과 함께 하였습니다. 

두 사람의 음색의 조합이 네티즌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이며, 특히 신인이 이무진의 음색이 아이유에 절대 묻히지 않는다는 사실에 이무진을 높이 평가하는 분위기입니다.

 

싱어게인에 출연한 이무진싱어게인에 출연한 이무진
싱어게인 63번 가수

그 후 동요 제작 프로듀서로 캐스팅되어 '초통령'이란 별명을 얻었습니다. 자작곡 '신호등'의 인기로 많은 유치원생 참가자들이 알아보았습니다.

최연소 프로듀서로(음악 선생님) 타이틀로 소개되었습니다. 대부분의 활동이 실내에서 이루어진 다른 팀들과는 달리 경리단길, 남산공원, 후암동 108계단 등을 돌아다니며 동요에 대한 영감을 얻어 시청자들을 즐겁게 하였습니다.

 

노래하는 이무진주스 마시는 이무진
이무진 비율

그 외 출연 예능으로 아는 형님, 온 앤 오프, 비긴 어게인, 불후의 명곡, 전시적 참견 시점, 열린 음악회, 유희열의 스케치북 등이 있습니다.

2022년 이무진의 '신호등'이 표절 논란이 있었습니다. 일본 밴드 'SEKAI NO OWARI'의 곡 'Dragon Night'의 후렴구가 비슷하다는 의견이 발매초부터 꾸준히 제기되었습니다. 

 

이무진

결정적으로 2022년 '유희열의 표절 논란'으로 표절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많아지며, 이무진의 '신호등'또한 재 조명되었습니다. 

이무진은 과거 인스타 라이브 중 'SEKAI NO OWARI'의 음악을 좋아한다고 언급했는데,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대표곡 중 하나인 'Dragon Night'를 몰랐을 일은 없습니다. 

 

기타치는 이무진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를 듣고 의식적 또는 무의식적으로 영향을 받아 비슷한 곡이 탄생할 수도 있지만, 소속사인 빅 플래닛 메이드 엔터 측은 '손호 등'을 자체 분석한 결과 유사 의혹이 제기된 곡과는 무관하다며 허위사실 유포에 강경 대응할 것이란 입장입니다.

 

이무진

라디오 스타에 출연하여 '신호등'의 작업기를 공개하며 표절 논란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초통령 이무진은 '신호등'이라는 곡으로 "유치원 선생님, 학부모님 들이 아이들이 신호등을 떼창 하는 영상을 끊임없이 보내주신다"면서 초통령으로서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무진 이상형 월드컵

이무진은 비와 진행한 이상형 월드컵에서 아이유와 태연 중 아이유를 선택하고, 아이유와 나연중 아이유를 선택하여 아이유의 팬임을 자처하는 듯하였지만, 아이유와 제니 중 제니를 선택하며 "의리라고는 눈곱만치도 없다"라며 비와 웃음을 자나 냈습니다.

초심을 잃지 않는 가수로 기억되기를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