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수 채연 나이 키 몸매 이상형 결혼이유

잇슈

by 예 블리 2022. 9. 6. 15:26

본문

반응형

활동무대

대한민국 가수 채연입니다. 가수 '터보' 김종국의 팬으로 TV 출연 후 태사자와 같이 연습생으로 연예계 데뷔하였습니다.

지금은 솔로 가수지만, 연습생 시작은 혼성그룹으로 데뷔를 목표로 준비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당시 H.O.T의 성공으로 혼성그룹에서 보이그룹으로 팀이 만들어지며 채연은 솔로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데뷔초 채연

공식 데뷔는 일본 무대에서 시작을 하였고 '지니 리'라는 예명으로 활동을 시작하고 인지도를 쌓았습니다. 2000년~2002년 일본 활동 당시 비스킷이라는 그룹으로 싱글 앨범 1장을 발매 후 팀이 해체되었습니다.

그 후, 4인조 혼성그룹을 다시 결성하여 활동을 하다 한국으로 활동무대를 옮기게 되었습니다.

 

최근 활동무대

섹시한 음색과 춤으로 무난한 평가를 받아왔지만, 알고 보면 자신이 가진 음역대를 잘 활용하는 가수입니다. 

2003년 8월 '위험한 연출'이라는 앨범을 발표하며 데뷔하였습니다. 섹시 콘셉트로 옆트임이 있는 핫팬츠와 가슴골과 장골의 실루엣이 적나란 의상으로 매우 선정적인 무대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당시 중요 부위가 보일 듯 말듯한 아슬아슬한 패션으로 지상파 방송금지 처분을 받기고 하는 등 섹시 화제성으로 가장 핫한 가수였습니다.

이런 노이즈 마케팅으로 이효리가 장악하고 있던 섹시가수 타이틀을 가지고 오며 대중들에게 거부감 없이 차세대 섹시가수 기대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위험현 연출 채연

하지만 군인출신의 엄하신 아버지가 '위험한 연출'뮤직비디오를 보신 후 표정은 정말 무서웠다고 밝혔습니다.

출생

1978년 12월 10일 서울 틀 별시 성동구 출신 가수입니다. 본명은 이채연 전주 이 씨입니다. 165cm 키 47kg 몸무게로 보기 좋은 몸매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개명 전 이름은 이진숙이며, 개명 후 이름인 이채연과 아이즈원 멤버 이채연과 동명이인입니다.

서울 광양고, 서울 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를 졸업하였고, 현 소속사는 차이 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섹시컨셉

 

대표곡

한국 데뷔곡인 2003년 '위험한 연출'을 시작으로 후속곡인 2004년 '둘이서'가 있습니다. 둘이서 또한 노래는 무난하지만 뮤직비디오가 워낙 강렬한 탓에 지상파 방송에 세 많은 편집을 당하였습니다. 

 

둘이서 뮤직비디오

하지만, '둘이서'무대로 활동 당시 엠넷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음악캠프와 인기가요에서 1위 후보에 오르는 등 1집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으며. 군부대 섭외 1순위 가수가 되었습니다.

발라드가 강세였단 2000년대 초반 섹시 콘셉트로 정상에 오른 가수로 채연을 절대 무시할 수 없습니다.

 

청순한 채연

2016년 '런닝맨' 출연당시 이광수는 전주만 듣고 맞추며 군생활 당시 뮤직비디오만 3000번 이상을 봤다고 말하며 채연의 인기를 실감 나게 하였습니다.

2005년 가수'클론'의 노랴에 '피처링'을 맡으며 가창력 또한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섹시한 채연

2006년 3집 앨범 '오직 너' 2007년 '마이 러브'로 중국 무대에서 국내 무대로 옮기며 무난한 인기를 누렸습니다.

2014년에는 배우 채림 결혼소식에 채연이 결혼한다는 오해를 받기고 하였는데, 채연의 인지도를 실감 나게 하는 사건이었습니다. 실상은 이름이 비슷하여 벌어진 해프닝에 불과합니다.

 

채연 인스타

2003년 한국 최고 인기 연예대상 여자 신인가수상을 수상하였고, 2005년 KBS 가요대상 '올해의 가수상' SBS 가요대전 '댄스가수상'등 수상경력도 화려 합니다.

 

 

여담

채연은 연예계 최대 흑역사를 가진 인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싸이월드가 한창 유행하던 시절 눈물 셀카'난...ㄱㅏ끔 눈물을 흘린ㄷㅏ...'로 씻을 수 없는 흑역사를 남겼으며, 최근 싸이월드 복귀 소식에 다시 한번 채연이 회자되고 있습니다.

정작 본인은 즐기는 경지에 이르렀으며, 여타 예능에 출연하여 스스로 사건을 밝히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채연 인스타스램

채연은 사적인 자리에서도 인품이 좋다고 소문이 난 연예인중 한 명입니다. 같이 일을 한 스탭이나 댄서들 사이에서 절대 험담이 나오지 않는 스타이며, 섹시가수 콘셉트로 활동 당시 별다른 추문이 없었던 것도 이 때문입니다. 

 

채연 일상복

실제 성격이 상당히 털털한 성격으로, 과거 흑역사도 별로 개의치 않으며 개그 요소로 사용을 하는 연예인입니다.

2008년 인터뷰에서 이상형을 묻는 질문에 "나의 이상형은 허벅지가 굵은 남자다"라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또 다른 이상형으로 "나쁜 남자보단 착한 남자가 좋고, 입안에서 치약 냄새가 솔솔 나는 상쾌한 남자가 좋다"라며 이상형을 밝혔습니다.

 

가수 채연

2015년 예능에 출연하여 '지금 당장이라도 결혼하고 싶다'라고 결혼에 대한 생각을 밝히며, '예전에는 결혼은 안 한다고 말했지만, 지금은 결혼을 못하고 있다고 생각이 든다'라고 말하였습니다.

또한 결혼을 하면 "남편에게 무척 잘하겠다. 그리니 결혼해 주실 분 찾는다"라며 공개 구혼을 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더욱 왕성한 활동을 기대하며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