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우 정우 프로필 나이 키 소속사 결혼 / 멘탈코치 제갈길 방영중

잇슈

by 예 블리 2022. 9. 13. 19:39

본문

반응형

정우 프로필 

 

정우의 본명은 김정국이며 2001년 영화 '7인의 새벽'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1981년 01월 14일 출생, 180cm, 70kg, AB형의 혈액형입니다.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문화 콘텐츠학 석사 과정을 마쳤으며, 가족은 아내 김유미 배우, 딸이 한 명 있습니다. 소속사는 BH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배우 정우 배우 정우 배우 정우
배우 정우

 

 

2001년 영화 '7인의 새벽'을 시작으로 다양한 영화에서 단역으로 출연하여 필모그래피를 쌓아오며 영화 '바람'을 통하여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배우 정우 배우 정우 배우 정우
배우 정우 

 

정우 활동 

대표 작품으로 2009년 영화 '바람' 2015년 영화 '쎄시봉' ,2013 드라마 '최고다 이순신', 2013년 드라마 '응답하라 1994, 2016년 드라마 '응답하라 1988', 2021년 드라마 이 구역의 미친 X, 2022년 드라마 모범가족 등이 있습니다. 

 

 

영화 바람 드라마 최고다 이순신드라마 응답하라 1994드라마 응답하라 1988
영화 바람/ 드라마 최고다 이순신/ 드라마 응답하라 1994/ 드라마 응답하라 1988 

 

배우 정우는 데뷔 이후 다양한 작품에서 출연하였지만, 영화 바람에서 맛깔난 부산 사투리를 선보이며 그의 존재를 각인시켰으며, 2013년 '최고다 이순신'에서는 소탈한 성격과 투박한 말투의 모습으로 친근한 이미지 서진욱 역을 연기하였으며, 시청자들에게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그 해 tvN 응답하라 1994에서 일명 응사 속에서 "쓰레기"로 불렸으며, 무뚝뚝한 경상도 사나이로 특유한 매력으로 여심의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극 중 본명은 김재준이지만 '쓰레기'라도 붙여진 별명의 이유에는 옷을 며칠간 갈아입지도 않을 만큼 청결하지도 않고, 음식이 상한 것도 모를 만큼 미각이 둔하다고 해서 붙여졌으며, 어딘가 모자라 보이지만 수석을 놓쳐 본 적 없는 의대생이라는 반전의 매력을 가지고 있기도 하였습니다. 극 중 진지한 모습, 짓궂은 모습, 다정한 모습을 선보이며 정우만의 디테일한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그의 찰진 부산 사투리도 극 중 김재준의 매력을 더하였습니다. 

 

배우 정우는 '응답하라 1994'로 데뷔 12년 만에 전성기를 맞은 것에 대해 "뒤늦게 많은 사랑을 받게 되었지만 단 한 번도 스스로 저평가되었다"라고 생각하지 않았다고 전하였으며, 영화 '바람' 같은 경우에는 약 한 달간 14회 차로 촬영을 마쳤으며, 하루에 100 커트 넘게 촬영할 정도로 빠듯했지만 만족스러운 작품이 나올 수 있었다. 독립영화였음에도 10만 명이라는 관객을 모았는데 당시에 정말 대단한 관람객 수였다."라고 전하였습니다. 영화 '바람'은 개봉한 지 오래된 영화이지만 뒤늦게 입소문이 나면서 현재까지 많이 보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정우 결혼 

정우 김유미 결혼식배우 김유미, 정우
정우, 김유미 결혼식 

 

 

2013년 영화 붉은 가족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 김유미와 연인으로 발전하여 3년간 열애 끝에 2016년 012월 결혼을 하였으며, 그 해 12월 예쁜 딸을 낳았습니다. 

 

 

 

배우 정우 배우 정우
배우 정우

 

 

여담 

배우 정우는 2020년 인터뷰 중 "부산에서 드라마를 촬영하는데, 저를 보시면 '짱구'라고도 하고, '쓰레기'라고도 부릅니다. 아직도 그렇게 불리는 게 너무 좋고 큰 힘이 됩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 부담이 되는 것은 전혀 없습니다. 굉장히 저에게는 남다른 애정이 있는 작품이기 때문에 그렇게 될 수 있다면 평생 간직하고 싶다고 전하였습니다. 

 

배우 정우 배우 정우 배우 정우 배우 정우
배우 정우

 

인터뷰 

생활 연기가 좋다, 눈빛이 좋다 등 좋은 평가들이 많은데 본인의 어떤 매력이 대중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다고 생각하는지?

- 나는 그냥 정직하게 준비하며, 숨길 줄도 잘 모르고 그냥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좋게 표현해서 열심히 한다는 것이지 사실 나는 뒤에서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 발악을 합니다. 그런데 이런 걸 대외적으로 얘기하기가 쑥스럽기도 하고, 이 얘기를 내뱉는 이후부터 다음부터는 얼마나 더 열심히 해야 하나 부담스럽기도 하고 조심스럽습니다. 나는 타고난 사람도 아니고 특출 나게 재능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그래도 "저 친구가 진심을 갖고 작품에 임하는구나"라는 소리를 들으면 나 자신이 숨을 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부끄럽지 않지 않겠나 생각합니다. 잘하든 못하든 떠나서 그렇게까지 열심히 했고 진심을 다했다는데 귀엽게 봐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연기 외에 에너지를 쏟고 있는 것이 있다면?

- "운동을 열심히 합니다. 배우라는 직업 자체보다는 보이지 않는 터널을 계속 걸어가는 것 같고 내 미래에 대해 알 수 없지 않나, 그럴 때 뭔가 해야 하는데 그때 내 몸을 힘들게 만들거나 피곤하게 만드는 습관을 들였으며, 단순히 근육 자랑이 아니라 뭔가 계속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기 위하여 운동을 해왔습니다. 습관이 되다 보니 예전에 어떤 목표를 갖고 운동을 했다면 지금은 운동 자체를 즐기게 되었으며, 걸으면서 생각도 정리하고 들떠있는 마음도 다잡게 되었다. 운동하는 시간이 값지며, 연기도 그렇게 하고 싶습니다. 걷듯이 즐기면서 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드라마 멘탈코치 제갈길 드라마 멘탈코치 제갈길
드라마 멘탈코치 제갈길 

 

 

tvN '멘탈 코치 제갈길'에서는 왕년에 태권도 국가대표 선수였으며, 현재는 스케이트 코치가 되어 차 가을(이유미)을 만나면서 선수들을 치유하며,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배우 정우는 '응답하라 1994' 이후 9년 만에 tvN에 복귀하였으며 " 오랜만에 인사를 드리게 되어 감회가 새롭고 설렌다"라고 전하였습니다. 현재 '멘탈 코치 제갈길'은 월요일 화요일 tvN 채널에서 22:30 방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작품에서 특유의 매력 발산을 하며 다채로운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데 '멘탈 코치 제갈길'에서도 어떤 모습의 연기를 선보일지 많은 기대가 됩니다. 앞으로도 승승장구하는 배우가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