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우 한수연 본명 몸매 작품 열애 결혼

잇슈

by 예 블리 2023. 3. 20. 12:40

본문

반응형

배우 한수연은 현재활동하고 있는 여자배우이며, 2006년 영화 '조용한 세상'을 통하여 데뷔를 하였습니다.

 

배우 한수연

 

본명 : 이매리

나이 : 1983년 04월 24일 (39세)

출생 : 충청북도 청주시

신체 : 169cm, 48kg

가족 : 어머니, 언니

학력 : 성균관대학교 예술대학 (연기예술학/ 학사)

소속사 : 스타잇엔터테인먼트

 

배우 한수연
배우 한수연

 

영화 대표 작품 

2006 조용한 세상 : 정유진 

2007 도화지 : 지민

2008 도레미파솔라시도 : 도애희

2010 참을 수 없는 : 경린

2011 체포왕 : 현숙

2012 이방인들 : 연희

2015 악인은 살아있다 : 나유미

2016 밀정 : 매향

2017 더 킹 : 룸장모

2018 진범 : 임유정

2019 카센타 : 예리

 

 

 

드라마 일말의 순정 드라마 일리있는 사랑 드라마 실종느와르 M드라마 뱀파이어 탐정
드라마 일말의 순정/ 일리있는 사랑/ 실종느와르M, 뱀파이어 탐정 

드라마 대표 작품 

2008 조선 과학수사대 별순검 : 유이

2013  일말의 순정 : 하소연

2014~2015 일리 있는 사랑 : 유선주

2016 구르미 그린 달빛 : 중전 김 씨

2017 훈장 오순남 : 황세희

2019 회사 가기 싫어 : 윤희수

2020 악의 꽃 : 정미숙

2022 돼지의 왕 : 박민주

2023 두뇌공조 : 정인영

          판도라 : 조작된 낙원 : 홍유라

 

배우 한수연
배우 한수연

배우 한수연은 어린 시절 헝가리에서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중학교 3학년 때까지 9년을 보냈습니다.

 

어린 시절 어머니와 언니의 음악 공부를 위해 헝가리로 가게 되었으며 그때 조숙한 초등학생이었는데 영화광이어서 하루 일과가 학교 끝나면 영화관에 가서 영화를 보는 것이었다고 하였습니다.

 

그녀는 헝가리에 거주하면서 자욱한 안개, 고풍스러운 거리 회색빛 분위기 등 글루미 한 감성이 몸에 익었다고 하였습니다.

 

배우 한수연
배우 한수연

어린 시절부터 바이올린과 첼로를 배웠고, 미술과 수영, 헝가리어 실력도 수준급입니다.

 

그녀는 '아시아에서 헝가리어를 할 수 있는 여배우는 자신이 유일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전하였습니다.

 

한수연은 헝가리는 제2의 고향이라고 하며 젊은 시절 감성의 반은 헝가리에서 보냈다고 하였습니다.

 

예능 톡파원 25시 예능 톡파원 25시 예능 톡파원 25시 예능 톡파원 25시
예능 톡파원 25시

한수연은 2022년 10월 3일 방영된 JTBC '톡파원 25시'에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하여 유창한 헝가리어와 헝가리 역사 문화 지식을 보여주었습니다.

 

한수연은 영상에서 부다페스트의 유명 관광지와 맛집, 온천 등이 나올 때마다 어린 시절을 추억하고 반가워하며 본인의 헝가리 지식을 아낌없이 소개하며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특히 헝가리어에서 클래식 음악을 전공한 어머니, 언니와 함께 피아노를 배웠습니다.

 

배우 한수연
배우 한수연

또한 한수연은 헝가리와 한국의 공통점을 음악가에 빗대어 설명을 하며 신선함을 더하며 투어에 재미를 더하였습니다.

 

한국과 헝가리의 유통기한 표기법이 같다는 사실을 알려주며 시청자들에게 지식 정보를 함께 제공했습니다. 

 

배우 한수연은 2006년 영화를 통하여 데뷔를 하였으며 2016년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중전 김 씨 역을 연기하며 10년의 결실을 맺게 되었습니다.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악랄한 중전 김 씨 역을 연기하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한수연은 김성윤 감독님과 1대 1 오디션을 봤으며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다가 대화가 잘 통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아마 자신이 이 드라마에 출연했던 모든 여자 배우의 대사를 다해봤으며 여주인공인 라온(김유정)을 빼고라고 하였습니다.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그런데 대사를 읽다 보니 왠지 중전 김 씨가 너무 하고 싶었는데 이유는 말투가 매력적이라고 하였습니다.

 

마치 자신이 말을 하는 것처럼 중전의 대사가 입에 와 붙었으며 계속 대사를 읽으면서 간절한 마음을 실어 보냈다고 함께 전하였습니다.

 

한수연은 과거 '조선과학수사대 별순검' 출연 경력이 있지만 사극은 거의 처음이었고 악역도 처음이었습니다.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게다가 막바지에는 세자 이영과 맞서는 과정에서 모성도 보여주었으며 날씨도 덥고 악한 마음을 계속 품어야 해서 눈도 계속 부라려야 하고 극심한 피로가 몰려왔다고 하였습니다.

 

감독님은 과거 드라마 '선덕여왕'에서 고현정 선배가 했던 미실의 이런 느낌을 원하셨다고 하였습니다.

 

한수연도 자신만의 중전 느낌을 만들고 싶었으며 평소 미운 생각을 하기도 하고 직접적으로 표현해 본 적이 없었으며 화장도 눈꼬리를 올리고 눈도 부라렸지만 무엇보다 악해야 한다는 느낌을 유지하는 것이 힘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드라마는 많은 사랑을 받으며 시청률이 잘 나오게 돼서 필리핀 세부로 포상휴가를 가게 되었음 그전에 그만둔 매니저를 대신해 동반 1인의 명단에 어머니를 올려뒀습니다.

 

단체 일정에서는 어머니와 잠시 헤어졌다가 개별일정에서 다시 만나서 시간을 보내며 눈치도 봤지만 어머니를 기쁘게 해 드릴 수 있어서 무엇보다 기뻤다고 하였습니다.

 

드라마 킬힐 드라마 킬힐
드라마 킬힐 

이후 드라마 '킬힐'에서 재벌 막내이자 막무가내인 신애 역을 연기하여 열연을 하였습니다.

 

귀엽지만 얄밉고 광기 넘치지만 차분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극 중 다채로운 표정을 선보이며 인터넷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복제되는 짤을 만들어내기도 했습니다.

 

한수연은 연기에 집중하면 얼굴이 일그러지는 편이며 얼굴의 모든 근육을 다 쓴다고 하였습니다.

 

드라마 킬힐 드라마 킬힐
드라마 킬힐 

자신도 안 그러고 싶은데 연기 내공이 있으면 예쁘게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데 자신은 그걸 생각하는 순간 감정이나 연기를 놓친다라고 속사정을 전하였습니다.

 

신애는 악역이었지만 의외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한수연은 신애라는 캐릭터는 계산되지 않은 솔직함이 있으며 있는 그대로 필터링 없이 말이 막 나온다고 하였습니다.

 

배우 한수연
배우 한수연

천진난만하고 미숙하고 아이 같은 보호 해주고 싶은 마음이 생기며 강아지처럼 생겨서 개같이 행동한다는 말도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그런 것이 매력포인트라고 전하였습니다. 

 

배우 한수연은 독립운동가의 후손으로 그녀의 외증조할아버지는 공주에서 활동했던 의병 대장 김순오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는 독립운동가의 후손이라는 타이틀의 무게감을 느끼게 되지만 오히려 더 바른생활을 하게 되고 자기 검열을 하게 되는 것 같다고 하였습니다.

 

배우 한수연
배우 한수연

또한 자아성찰도 하게 되고 다행인 것은 자신이 짜릿함을 느끼는 순간은 일탈할 때보다 좋은 일을 할 때라고 하였습니다.

 

좋은 일을 계속 하고계속하고 싶고, 역사 공부도 계속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집이 현충원이랑 가까워서 자주 가는데 확실히 예전보다 이름을 아는 분들이 많이 보이고 그럴 때는 스스로 뿌듯하고 더 많이 알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배우 한수연 배우 한수연
배우 한수연

현재 알려진 바로는 열애 중인 상대는 없는 것으로 확인이 되고 한수연은 결혼도 하고 싶고 사랑도 하고 싶고 가정을 잘 꾸리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연애가 쉽지 않고 연기는 우리가 하다 보면 부족한 부분도 보이고 시행착오를 겪으면 더 잘하게 되는데 연애는 그게 안 되는 것 같다고 하였습니다.

 

연애는 어렵기도 하고 못하고 인연이 정말 안 생긴다고 하였습니다.

 

배우 한수연
배우 한수연

누가 호감을 표시해도 애써 모른 척하기도 하고 자신에게 다가와주셨으면 좋겠다고 하며 좋은 인연이 있으면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을 전하였습니다.

 

배우 한수연은 앞으로 좋은 배우이고 좋은 사람이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눈빛이 진실한 배우, 호소력 있는 배우가 되고 싶고 진솔한 내면과 삶은 대하는 태도도 중요하다고 하였습니다.

 

배우 한수연
배우 한수연

좋은 사람으로서 일상을 건강하게 살면서도 어떤 배역이든 한 몸처럼 연기할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은 바람을 전하였습니다.

 

한수연은 현재 tvN 토일 드라마 '판도라 : 조작된 낙원에서 홍유라 역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드라마는 오후 9시 10분에 방영을 하며 이지아, 이상윤, 장희진, 박기웅, 봉태규 등 화려한 출연진들이 작품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배우 한수연 배우 한수연
배우 한수연

배우 한수연은 다양한 작품에서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드라마 '판도라 : 조작된 낙원'에서 어떤 연기를 선보이게 될지 귀추가 주목이 됩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는 한수연 배우를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