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두나 나이 키

잇슈

by 예 블리 2022. 1. 5. 13:32

본문

반응형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에서 송지안을 연기한 배두나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배우입니다. 오래 동안 활약 중인 배두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배두나

나이 : 1979년 10월 11일 (만 42세)
신체 : 170.5cm 49kg
혈액형 : O형
데뷔 : 1998년 카탈라그 모델

 

배두나는 20살에 길거리 캐스팅되어 잡지 모델로 데뷔를 했습니다. 그 후 99년 드라마 학교에서 기존 여배우들에서 볼 수 없는 유니크한 매력으로 주목을 받습니다.

 

배우 배두나

영화 데뷔는 일본의 공포영화 링의 한국판에서 첫 스크린 데뷔를 한 후, 본준호 감독의 플란다스의 개에서 주연으로 발탁되며 본 중 호 감독과 인연을 시작합니다.

 

배우 배두나

2002년에는 박찬욱감독의 복수 3부작인 복수는 나의 것 에서 주인공 '영미'역을 맡아 송강호, 신하균과 연기 호흡을 맞추며 주연 조연을 넘나들며 다작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배두나의 대표작으로는 손에 꼽을 수 없을 만큼 많지만 그중에서도 복수는 나의 것, 괴물, 코리아, 터널, 마약왕, 위풍당당 그녀, 공부의 신, 비밀의 숲, 킹덤, 미밀의 숲 2, 고요의 바다 등 수많은 명작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모델 배두나

배두나는 패셔니스타 이미지가 있어서 배우로서 성공이 적었다고 평가받았다. 그래서 배우 생활 초기에는 열정적인 게 배역의 크고 작음을 가리지 않고 배두나만의 존재감을 보여주었다. 그 덕에 지금은 국내 유명 감독을 들 비롯 해외 감독을 에게도 많은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이동진 평론가는 '감정을 끌어올리는 과정에서 기교를 남발하지 않고 시종일관 긴장감을 불어넣을 수 있는 위엄이 있는 배우'라고 평했습니다.

 

배두나는 금수저로도 유명하다. 아버지가 풀무원 부사장 출신이며, 어머님은 유명연극 배우 입니다. 어머님의 가르침은 '여자는 무조건 이뻐야 한다' 였다며 소식하는 식습관, 바른 자세, 예술 작품을 보는 눈을 기르게 했지만, 엄하거나 어떤 틀을 강요하는 분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모델 배두나

최근 넷플릭스 시리즈 고요의 바다는  2075년 달에서 벌어진 임상병리실험사건을 사고 발생 10년 후 조사과정에서 발생하는 사건을 다룬 SF 스릴러입니다. 

 

정우성과 이정재가 투자했다고 알려져 국내에 많은 투자자들이 몰려 화재가 되었던 작품이지만, 평가는 엇갈리고 있는 듯합니다.

사복 배두나

앞으로 더욱 왕성한 활돌 기대하며 다작의 여왕답게 더 많은 작품에서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