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우 이솜 본명 프로필 작품 공개 열애 몸매

잇슈

by 예 블리 2023. 2. 22. 07:00

본문

반응형

배우 이솜은 현재 활동하고 있는 모델, 여배우이며, 2008년 엠넷 Check It Girl을 통하여 모델로 데뷔를 하였으며, 이후 2010년 영화 '맛있는 인생'을 통하여 배우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배우 이솜
배우 이솜

 

본명 : 이소영

나이 : 1990년 01월 30일 (33세)

출생 : 서울특별시 

신체 : 171cm, A형, 245mm

가족 : 부모님, 언니

학력 :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 중퇴)

 

배우 이솜 배우 이솜 배우 이솜 배우 이솜
배우 이솜

 

영화 대표 작품 

2010 맛있는 인생 : 민아 

2011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 재영

2013 더사이코 메트리 : 김승기 

2014 하이일 : 장미 

2016 좋아해 줘 : 장나연

2017 그래, 가족 : 주미

2019 소공녀 : 미소 

2019 나의 특별한 형제 : 미현

2020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 정유나, 미셸

2023 유령 : 윤난영

         길복순 : 차민희 NETFLIX (2023.03.31 공개예정)

 

배우 이솜
배우 이솜

드라마  대표 작품 

2011 화이트 크리스마스 : 유은성

2012 유령 : 신효정

2017 이번 생은 처음이라 : 우수지

2018 제3의 매력 : 이영재

2019 구해줘 2 : 김영선

2021 모범택시 : 강하나 

2023 택배기사 : 설아 

 

배우 이솜 배우 이솜
배우 이솜

배우 이솜은 2008년 엠넷 선발 프로그램 '체크 잇 걸'에서 최종 우승자로 선정되며 정식으로 데뷔하였습니다.

 

특히 신비로우면서 동안의 미모로 데뷔 후 인기는 매달 잡지에 실렸으며 중학교 때 패션지에 나오는 모델이 되고 싶다는 꿈이 있었다고 하였습니다.

 

이후 2010년 영화에 출연하며 배우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배우 이솜
배우 이솜

배우 이솜의 본명은 이소영이며 이름을 갖게 된 이유에는 모델치고 젖살이 많았으며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젖살이 안 빠져서 콤플렉스가 있었다고 하였습니다.

 

모델 활동을 시작할 때 당시 대표님께서 얼굴에 젖살이 많고 솜 같다고 '솜'이라는 예명을 지어주셔서 '이솜'이라는 예명을 갖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이솜은 다양한 작품에서 조연으로 작품에 참여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아왔으며 영화 '마당 뺑덕'에서 덕이 역을 연기하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영화 마당뺑덕 영화 마당뺑덕
영화 마당뺑덕

이솜은 노출신이 부담되기도 했으며 하지만 중요한 감정이고 그런 감정들을 제대로 보여줘야겠다고 생각을 했다 하였습니다.

 

사랑하는 감정들이 잘 표현해야 했고 사랑이 커야 복수의 끈까지 이어지니 촬영할 때 힘들었던 점에 대해서 전하였습니다.

 

해보지 않은 캐릭터와 감정 연기였으며 어려운 장면도 많았고 처음 접해보는 감정들이었다고 하였습니다.

 

배우 이솜
배우 이솜

그럼에도 변해가는 덕이의 모습과 덕이가 사랑하는 모습을 연기해보고 싶어 망설였지만 작품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매 신들이 도전이었으며 전체적인 것도 중요했지만 순간에 충실하려고 했으며 감독이 추천해 준 책, 음악을 들으며 덕이를 만들어 나가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 영화 '소공녀'에서는 오직 위스키와 담배만을 사랑하는 미소 역을 연기하였으며 무엇보다 캐릭터가 흥미로우면서 유니크하게 다가와 작품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영화 소공녀 영화 소공녀
영화 소공녀

극 중 3년 차 프로 가사도우미 미소는 하루 한 잔의 위스키와 한 모금의 담배, 그리고 사랑하는 남자친구만 있다면 더 이상 바랄 것이 없었습니다.

 

새해가 되자 집세도  오르고 담배와 위스키 가격도 올랐지만 그의 일당은 여전히 그대로였으며 좋아지는 것들이 비싸지는 세상에서는 그는 단 한 가지를 포기하기로 결심을 하게 됩니다.

 

그것은 바로 집이며 집 없이 떠돌아다니지만 그는 일과 사랑 모두 그만의 방식대로 살아가며 자신만의 행복을 꿈꾸고 있습니다.

 

배우 이솜
배우 이솜

이솜은 미소를 연기하면서 삶을 꾸리는 미소를 보며 미시를 알고 나서는 좀 더 삶의 여유를 찾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본인도 그랬듯이 미소를 통해 작은 것에서 소소한 행복을 찾고 싶은 분들이 많이 공감할 수 있는 영화가 될 것이라고 함께 전하였습니다.

 

이솜은 영화 '소공녀'를 통하여 제19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에서 여자연기자상을 제7회 마리끌레르 영화제에서 루키상, 제6회 들꽃 영화상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겼습니다.

 

드라마 구해줘 2 드라마 구해줘 2 드라마 구해줘 2 드라마 구해줘 2
드라마 구해줘 2

영화와 드라마에서 종횡무진하게 활약을 이어오고 있으며 2019년 드라마 '구해줘 2 '에서는 김민철(엄태구)의 여동생 김영선 역을 연기하였습니다.

 

그녀는 첫 장르물에 도전하였음에도 안정적이고 섬세한 연기를 더하며 극의 몰입도를 더하였습니다.

 

2020년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에서는 정유나, 미셀 역을 연기하였습니다.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영화는 1995년을 배경으로 삼진그룹 생산관리 3부 에서 근무 중인 세 사람이 우연히 맞닥뜨리게 된 회사 비리에 맞서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솜은 마케팅부 사원 정유나 역을 연기하였으며 영화에 대해 사회 초년생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이야기라고 전하였습니다.

 

직장 생활은 한 번도 안 해봤지만 어렸을 때부터 일을 해왔던 터라 공감이 되었으며 회사 내부의 위계질서와는 좀 다르겠지만 모델 일을 하면서 느낀 점이 많다고 하였습니다.

 

배우 이솜
배우 이솜

또한 영화 제목이 '삼진 그룹 영어토익반'이지만 실제로 토익 시험을 치러 본 적은 없다고 하였습니다.

 

고등학생 때부터 모델로 일을 하였기 때문이며 하지만 친구들은 사회인이고 토익 시험도 본 적이 있기 때문에 도움을 받았고 직장 생활의 고충에 대해서 물어보고 답변도 받았다고 전하였습니다.

 

또한 배우 이솜은 1995년 배경으로 하며 90년대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면 좋을 것이라 생각하여 당시의 화장법을 하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배우 이솜 배우 이솜
배우 이솜

당시 갈매기 눈썹이 유행이어서 실제로 뼈 부분을 살리기 위해 펄을 칠하기도 하며 의상을 구하기 위해 동묘 시장에 가서 아이템을 구매하기도 했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실제 어머니의 1995년 시절 사진을 참고하기도 하며 엄마의 과거 앨범을 보고 '정말 멋쟁이셨구나'라는 생각을 하였으며 가죽 재킷이나 화려한 액세서리 등이 멋있게 느껴졌다고 하였습니다. 

 

2021년 드라마 '모범택시'에서는 열혈 검사 강하나 역을 열연하였습니다.

 

배우 이솜
배우 이솜

현재 예정되어 있는 차기작품은 NETFLIX 드라마 '택배기사'에서는 설아 역을 연기하였으며 김우빈, 송승헌, 강유석 배우가 드라마에 참여합니다.

 

배우 이솜은 알려진 바로는 열애 중인 상대는 없는 것으로 확인이 순수하고 자상한 남자가 이상형이라고 전하였습니다.

 

배우 이솜
배우 이솜

배우 이솜은 자신이 연기하는 캐릭터가 작품에 잘 쓰이고, 동시에 자신도 배우로서 영화 안에서 잘 기능하길 바란다는 바람을 전하였습니다.

 

배우 이솜은 다양한 작품에서 다채롭고 팔색조 매력을 선보이며 다음 작품에서는 어떤 모습을 선보이게 될지 귀추가 주목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