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우 김도현 연극배우 프로필 작품 첫 예능 사적인 동남아

잇슈

by 예 블리 2023. 4. 3. 12:23

본문

반응형

배우 김도현은 현재 활동하고 있는 남자배우이며, 1999년 연극 '오셀로'를 통하여 데뷔를 하였습니다. 

 

배우 김도현
배우 김도현

 

 

 

 

이름 : 김도현

나이 : 1977년 12월 02일 (45세)

가족 : 아버지(김동훈)/ 어머니 (장유진)/ 배우자 자녀 1녀 1남

학력 :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학사)

소속사 : 9 아토 엔터테인먼트

 

배우 김도현
배우 김도현

 

연극 대표작품 

1999 오셀로

2007 천사의 발톱 : 일두/ 이두

2009, 2010 웃음의 대학 : 작가

2011 동 주앙 : 동 주앙

2013 광해, 왕이 된 남자 : 광해/ 하선

2014 내 아내의 모든 것 : 장성기

2015 데스트랩 : 시드니 브륄

2017 베헤모스 : 오진욱 검사

2018 리처드 3세 : 버킹엄

 

 

배우 김도현
배우 김도현

드라마 대표 작품

2010 근초고왕 : 부여몽

2012 드라마 스페셜 연작 시리즈 - SOS 나를 구해줘 : 차강호

2016 장영실 : 이천

2016~2017 : 쓸쓸하고 찬란하신 - 도깨비 : 저승사자 감사원

2018 라이프 : 강윤모

2019~2020 스토브리그 : 유경택

2021 검은 태양 : 하동균

2022 재벌집 막내아들 : 최창제

2023 경성크리처 시즌 1 : 이시카와 (23년 하반기 예정)

 

배우 김도현 배우 김도현 배우 김도현
배우 김도현

배우 김도현은 연극 뮤지컬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왔으며 최근에는 폭을 넓혀 안방극장에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김도현은 어렸을 때부터 무대 뒷공간이 익숙했으며 아버지는 연극배우 김동훈이며 어머니는 성우 장유진입니다.

 

아버지가 연극계 전설로 불렸던 만큼 연기를 시작했을 때부터 부담감이 있었을 것입니다.

 

배우 김도현
배우 김도현

어렸을 때 장난감이 무대 소품이었으며 부모님이 서로 극본 읽어주고 연기 준비하는 모습을 보면서 자랐다고 하였습니다.

 

그때부터 영향을 받았으며 현장에서 자신 입으로 부모님 얘기를  적은 없다고 하였습니다.

 

배우 김도현은 최근 종영한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최창제 역을 연기하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첫 방송부터 최종회까지 정말 행복하고 감사한 시간을 보냈다고 하였습니다.

 

촬영하는 일 년 동안 최선을 다해 찍었고 대충 찍은 신이 단 한정면도 없다고 하였습니다.

 

김도현은 이번 작품을 통해 너무나 많은 힘을 받았으며 다만 연기에 임하는 마음과 태도는 이전과 변함이 없다고 함께 전하였습니다.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드라마가 점점 높아지는 시청률에 두려움을 느꼈다고 하였습니다.

 

생각보다 반응이 좋고 사랑을 많이 받아 나중에 무서웠다고 전하였습니다.

 

처음 대본을 받았을 때 대본이 재미있었기 때문에 좋은 드라마로 평가받겠지 생각정도만 했다고 하였습니다.

 

배우 김도현
배우 김도현

특히 자신 같은 중장년 층에게 인기가 많을 것 같았다고 하였습니다.

 

방송 후 달라진 주변 반응에 대해서도 아파트 피트니스에서 러닝머신을 뛰는데 옆에 아주머니가 TV로 '재벌집'을 보고 있었다고 하였습니다.

 

옆에서 힐끔 쳐다보며 같이 뛰었고 동네 치킨집에서도 콜라 하나다 더 나온다고 하였습니다.

 

배우 김도현 배우 김도현
배우 김도현

소소한 반응이 행복하고 따뜻한 마음에 대해서 감사하다는 마음을 함께 전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이 작품에서 최창제가 유독 눈에 띄었던 장면에는 진화영(김신록)이 동행하며 지화영의 남편이자 검사 출신 서울 시장으로 진 씨 가문의 데릴사위 최창제로 열연하였습니다.

 

김도현은 배우 김신록의 수많은 애드리브를 유연하게 받아치며 유쾌한 러브라인을 완성하며 극의 재미를 더하였습니다.

 

배우 김도현
배우 김도현

김도현은 김신록과 함께 등장하는 모든 신에 애드리브가 있었다며 전하였습니다.

 

그는 애드리브를 준비해 가지 않았지만 매회 애드리브가 없었던 장면을 없고, 대본이 안정되어 있어서 애드리브를 넣어도 흔들림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배우 김도현은 최근 tvN 예능 '사적인 동남아'에 출연하여 이선균 장항준 김남희 김도현 4인방이 캄보디아의 여행기를 담고 있습니다.

 

예능 사적인 동남아 포스터
예능 사적인 동남아 포스터

예능에서 보기 드문 배우들이 함께 여행을 떠나며 배우들의 사적인 모습을 엿볼 수 있으며 또한 그 안에서 각자의 매력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드라마에서 보지 못한 배우들의 다른 모습을 보며 차별화된 재미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배우 김도현은 수준급 영어 실력을 보여주며 택시 예약을 하고 현지에서 의사소통을 담당하며 멤버들을 든든하게 리드하였습니다.

 

배우 김도현
배우 김도현

또한 저녁 먹으러 외출을 해야 되는데  김남희 핸드폰이 로밍이 되지 않았는데 이를 대비하여 미리 아들 무전기를 챙겨 와 김남희에게 건넸습니다.

 

또한 모기 기피제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챙겨 오며 계획형 면모를 보여주었습니다. 

 

김도현은 자신의 매력에 대해서 '무매력'이라고 하였습니다.

 

배우 김도현 배우 김도현
배우 김도현 

눈빛이 딱히 강렬하지도 않고 키가 크지도 않고 캐릭터를 맡기에 외형적으로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하였습니다.

 

배우로서 자기 외모를 돌아보면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지 않고 그동안 방송을 하면서 시청자의 마음을 사지 못했던 것도 강렬한 인상을 주지 못했기 때문이었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배우 김도현은 스스로 배우라 말하지 않으며 오직 '대한 광대'라 칭한다고 하였습니다.

 

배우 김도현
배우 김도현

그에게 '배우'라는 명칭이 주는 무게감은 깊고 크며 그 자리를 향한 존경심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는 스스로 배우라고 말하는 것이 부끄럽고 가슴속에 있는 배우의 이미지는 꽤 거창하다고 하였습니다.

 

정감 있는 단어를 찾다가 '광대'로 칭하기 시작했으며 대한민국 광대가 되고 싶다는 꿈이 있다고 전하였습니다.

 

배우 김도현 배우 김도현
배우 김도현 

배우 김도현은 '재벌집 막내아들'을 통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대중들에게 이름 석자를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차기작품은 경성크리처 시즌 1이 23년 하반기 방영예정이며 박서준, 한소희, 수현, 김해숙, 조한철, 위하준 배우 등이 작품에 참여하였습니다.

 

데뷔 23년을 맞이한 배우 김도현은 앞으로도 연극, 뮤지컬, 드라마를 통하여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며 오랫동안 사랑받는 김도현 배우를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