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탄소년단 뷔 본명 프로필 작품 열애 절친 서진이네

잇슈

by 예 블리 2023. 2. 24. 07:00

본문

반응형

뷔는 현재 방탄소년단의 멤버이자 배우이며 2013년 방탄소년단을 통하여 가수로 데뷔하였으며 2016년 KBS 2 드라마 화랑을 통하여 배우로 데뷔하였습니다. 

 

BTS 뷔
BTS 뷔

 

본명 : 김태형

나이 : 1995년 12월 30일 (27세)

출생 : 대구광역시 서구

신체 : 179cm, 63.4kg, AB형, 275mm

가족 : 부모님, 여동생, 남동생

학력 : 글로벌 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학/ 학사) /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 (광고 미디어 MBA/ 휴학)

소속 그룹 : BTS

소속사 : 빅히트 뮤직

 

드라마 화랑 드라마 화랑드라마 화랑 드라마 화랑
드라마 화랑

드라마 대표 작품 

2016 화랑 : 한성 

 

BTS 뷔
BTS 뷔

뷔의 본명은 김태형이며 예명은 라틴문자 V로 공식적으로 브이가 아니라 '뷔'로 발음한다고 하였습니다.

 

뷔는 대구에서 태어나 거창에서 학창 시절을 보냈으며 또한 뷔는 "젊을 적 아버지 본인보다 더 잘생겼다"라고 하였습니다.

 

뷔는 이미 2017년부터 2023년까지 연 이어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얼굴 1위' '세계에서 가장 잘생긴 얼굴 1위'에 당당하게 선정되며 전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BTS 뷔
BTS 뷔

뷔는 '내 꿈은 아빠'라고 할 정도로 아버지를 존경하며 다른 아이돌이 롤모델로 뮤지션을 말할 때 그는 늘 아버지를 꼽았습니다.

 

"아빠처럼 자식들 잘 챙겨주고 아내에게 많이 혼나는 남편이 되고 싶다"는 바람을 전하였습니다.

 

그가 평소 좌우명처럼 생각하는 "그므시라꼬 (그게 뭐라고, 사정이 있겠지)"도 아버지에게 물려받은 정신입니다.

 

BTS 뷔BTS 뷔
BTS 뷔

연습생 시절 뷔가 힘들어서 그만하고 싶다고 하자 거제에서 열네 시간 왕복 길로 뷔를 보러 온 아버지는 "힘들면 그만해도 된다, 다른 직업도 많으니 찾아보자"한 일화도 있습니다.

 

뷔는 부모님뿐만 아니라 할머니와 함께 살았는데, 맞벌이인 부모님이 바쁠 때는 할머니가 주로 뷔와 두 동생을 돌봤습니다.

 

이후 2016년 할머니가 세상을 떠난 뒤 인터뷰에서 소원을 묻는 질문에 "돌아가신 할머니와 통화를 한 번 해보는 것이다"라고 전하였습니다.

 

BTS 뷔
BTS 뷔

뷔는 친구 따라 오디션에 갔다가 자기가 붙어버렸으며 뷔는 친구와 함께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대구 오디션장에 가게 되었으며 현장 제작진이 함께 온 뷔에게 '너도 한번 해봐라'하면서 노래를 하게 되었습니다.

 

또 다른 것은 없는지에 대한 질문에 춤을 추고 랩도 하고 색소폰을 불었으며 긴 오디션을 끝을 맺었습니다.

 

지원하지 않은 오디션에 즉흥으로 참여할 정도로 눈에 띄는 외모였는데 마침 보여줄 것도 많은 그였습니다.

 

BTS 뷔
BTS 뷔

색소폰은 아버지가 뷔에게 권한 악기이며 이때 3년 정도 배웠으며 "아마 가수가 안 됐다면 색소폰 주자가 됐을 것"이라며 색소폰에 대한 애정을 보여주었습니다. 

 

결과는 합격하며 고등학생 뷔는 그렇게 서울 논현동 BTS 숙소에 입성하게 되며 BTS 멤버가 되었습니다.

 

뷔의 목소리는 중저음에 가까운 바리톤이지만 고음의 음역대를 담당하는 다른 멤버들과 잘 어우러집니다.

 

방탄소년단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뷔는 연기 경력이 유일하게 있는 멤버이며 2016년 드라마 '화랑'에서 막내 화랑 한성 역으로 사극해 도전하며 시청자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감독은 첫 연기 도점임에도 귀엽고, 사랑스럽고 잘생긴 막내 화랑 한성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독특한 개성이 정말 돋보였다고 전하였습니다.

 

현재로서는 뷔의 필모그래피에서 '화랑'이 최초이자 유일한 작품이며 국내외 드라마 관계자들은 뷔를 캐스팅하려고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BTS 뷔
BTS 뷔

뷔는 '드라마에서 보고 싶은 남자 아이돌' 투표에서 줄곧 1위를 지키고 있으며 "서른 이후에는 다시 연기를 해보고 싶다"는 바람을 전하였습니다. 

 

뷔의  MBTI 검사 결과 'INFP'로 확인됐고 '이상주의자이며, 자신에게 의미 있는 가치나 중요한 사람들에게 충성하며 호기심이 많고 가능성을 빨리 파악하며 아이디어를 수행하기 위한 촉매 역할을 합니다.

 

또한 'INFP' 유형은 남을 지배하려고 하기보다는 함께 하길 원하고 완벽주의 성향을 갖추고 있어 예술가, 작곡가, 프로듀서, 시인 등의 직업이 어울린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BTS 뷔
BTS 뷔

또한 '밸런스 게임'을 진행했는데 "친한 친구와 둘이서 밥을 먹기로 했는데, 친구가 말도 없이 다른 친구를 데려왔을 때 반응은?"에 대한 질문을 하였습니다.

 

뷔는 "티 내지 않고 자리에 조금 있다가 집에 간다"라고 답을 전하며 뷔에 배려심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어 "멍 때린다는 것은 깊은 생각에 잠기는 것 vs 아무 생각을 하지 않는 것" 질문에 뷔는 "사람들은 아무 생각을 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작은 생각은 한다"라고 답하였습니다. 

 

BTS 뷔BTS 뷔
BTS 뷔

뷔의 절친은 드라마 '화랑'을 통하여 만난 배우 박서준, 박형식, 서로의 지인인 최우식, 픽보이로 알려져 있으며 일명 '우가' 패밀리입니다.

 

우가는 우리가 가족인가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이들은 서로의 활동에 응원을 하며 커피차를 보내주고 활동이 없을 때는 함께 여행을 가기도 합니다.

 

우가팸
우가팸

다섯 사람은 우정 여행을 담은 '인 더숲 : 우정여행'이 디즈니 플러스, JTBC에서 방영이 되며 다양한 일상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음악 프로그램 MC였던 박보검에게는 뷔가 '팬'이라며 먼저 다가가 절친이 되었습니다.

 

뷔는 걸그룹 블랭핑크 제니와 열애설이 제기되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또한 SNS에는 제주도에서 둘을 목격했다는 글과 사진이 다수 올라왔지만 '개인의 사생활'이라는 양측 소속사의 해명으로 일단락되었습니다. 

 

BTS 뷔
BTS 뷔

또한 뷔는 tvN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에서 예능 신인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며 절친 배우 최우식, 박서준과 함께 출연합니다.

 

뷔는 방탄소년단 멤버들 사이에서도 요리 실력은 최하위이며 "대체 나에게 왜"라는 생각이 들었으며 요리는 배워도 즐겁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다고 하였습니다.

 

쉬운 일이 아니었고, 많이 힘들었다고 하였습니다.

 

예능 서진이네
예능 서진이네

뷔의 출연은 나영석 PD의 '큰 그림' 덕분에 성사되었습니다. 

 

나 PD는 2021년 05월 유튜브 콘텐츠 '출장 십오야-BTS 편'에서 뷔가 내 프로그램에 언제든 출연할 수 있는 '깽판권'을 상품으로 받아 갔는데, 여태 그걸 옷장에 고이 간직하고 있단 제보를 받아 섭외하게 되었다"라고 전하였습니다.

 

이어 뷔는 "사실 '깽판권'을 사용한 거라 생각하지 않으며 '서진이네'는 나PD님이 개인적으로 섭외 연락을 주신 것이지, 제가 이걸 쓴 것은 아니다"

 

BTS 뷔BTS 뷔
BTS 뷔

"그런 만큼 아직도 잘 간직하고 있으며, 조만간 꼭 사용할 것이다"라고 전하였습니다.

 

나 PD는 '이서진을 당황시킨 유일한 사람이 바로 뷔'라고 전하였습니다.

 

매출 때문에 괴로워하는 사장 앞에서 "내일 놀러 가면 안 되나" 등 눈치 보지 않고 할 말 다 하는 MZ세대의 전형이었기 때문이다.

 

BTS 뷔
BTS 뷔

이서진은 그런 뷔를 "솔선수범은 없어도 시키는 일 묵묵히 잘하는 친구"라고 표현하였습니다.

 

뷔는 '서진이네'에서 정말 일만 했으며 사람이 얼마나 일을 열심히 할 수 있는지를 보여줄 자신이 있으며 피나는 노력을 했으니 기대해 달라고 하였습니다.

 

무대에서 BTS '뷔'가 아닌 예능에서 뷔의 모습은 어떤 모습을 선보이게 될지 귀추가 주목이 되며 '서진이네'는 2023년 02월 24일 금요일 오후 08:50 첫 방영을 앞두고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