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우 정상훈 나이 결혼 SNL 개그맨

잇슈

by 예 블리 2022. 4. 8. 23:17

본문

반응형

1976년 9월 9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출신 코미디언인 줄 알았으나 24차 연차 대배우입니다. 많은 감초 역할과 예능 활동으로 많은 분들이 오해를 하고 있습니다.

2012년 9월 결혼을 하였습니다. '직업이 경제적으로 많이 불안정했기에 장모님이 반대를 했다고 합니다. 속도위반으로 결혼을 했고 당시 배우자의 나이는 25세였습니다.

 

정상훈

금융업계 종사자로, 원래는 정상훈의 팬이었습니다. 정상훈과 미니홈피로 쪽지를 주고받다가 정상훈의 공연장 분장실에서 처음 만났고, 1년 반 동안 교제하다가 결하였습니다.

1998년 청춘시트콤 '나 어때'에서 함께 출연한 송혜교를 쫒아다니는 역을 맡았습니다. 방송계에선 17년간 무명이였다는 말이 있지만, 정상훈은 사실 꾸준히 뮤지컬 활동을 인지도와 연기 내공을 쌓으며 엔터테이너의 모습을 갖추었습니다.

이후 2014년 새터데이 나잇 라이브 코리아(SNL)에 출연하여 조금씩 눈에 띄는 배역을 맡으며 서서히 인지도를 쌓기 시작하였습니다.

정상훈 결혼

특히 시즌6 '양코치엔 칭다오'라는 가짜 중국인 기자 역을 맡아 인지도가 급상승하고, 그로 인해 광고까지 촬영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실제로는 중국인 말투를 따라 하다 중간 이후 당황스러운 갑작스러운 질문에는 경상도 사투리를 구사하며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여하튼 양꼬치 덕에 무명배우에서 유명한 개그맨?으로 신분이 바뀐 진정한 인생 역전자입니다. 하지만 본업이 배우답게 정극 연기도 상당히 뛰어나다는 평가입니다. 오랜 시간 뮤지컬에서 쌓아온 내공으로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정상훈은 연예계 대표 마당발로 유명합니다. 그중 조정석 - 거미 부부와는 14년째 가족과도 같은 이연을 이어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조정석은 SNL 출연하여 6시간 동안 촬영에 참여했고, 거미는 편스토랑에 출연하여 '정상훈의 요리실력이 더욱 빛나 보였으면 좋겠다'며 예쁜 그릇을 선물해 화재가 되었습니다.

 

SNL조정석 / 편스토랑 거미

정상훈의 대표작품으로 2001년 '화산고' 2004년 '목포는 항구다' 2007년 '전설의 고향' 2016년 '덕혜옹주' 2017년 '로마의 휴일' 2018년 '흥부' '게이트' 2019년 '두 번 할까요' 2022년 '데시벨' 영화에 출연을 하였고

1998년 SBS '나 어때' 2002년 SBS '그 여자 사람 잡네' 2004년 SBS '장길산' 2006년 KBS2 '황진이' 2007년 MBC '거침없이 하이킥' 2015년 TvN '초인 시대' KBS2 '오늘부터 사랑해' 2016년 MBC '운빨 로맨스' SBS '질투의 화신' 2017년 JTBC '품위 있는 그녀' 2018년 MBC ' 데릴 남편 오작두' 2019년 JTBC '리갈 하이' 2020년 KBS2 '바람피우면 죽는다' 2021년 '오늘도 평화로운 중고나라' 2022 SBS '어게인 마이 라이프' TV조선 '마녀는 살아 있다'

 

운빨로맨스 / 덕혜옹주 / 오늘부터 사랑해

데뷔 24년 차 배우인 만큼 다작 활동을 이어 가고 있습니다. 주연급 출연이라기보다 없어서는 안 될 감초역을 맡아 드라마의 맛을 살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정상훈은 무명생활 20년 가까이하며, 연기를 그만두고 장사할 생각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세상에 이유 없는 일은 없다고 느꼈다. 꾸준히 하다 보면 언젠가 인정받을 수 있는 거 같다'라고 말을 했습니다.

 

황진이 / 흥부 / 장길산

배우로서 ' 대중의 평가도 중요하겠지만 그건 내 의지만으로 되는 일은 아닌 것 같다. 다만 친한 배우들이 날 봤을 때 진짜 60, 70대가 돼서도 '이런 에너지가 어디서 나오냐' 이런 말을 들을 수 있는 배우가 됐으면 좋겠다. 계속 꾸준히 인정받고 변하지 않는 배우가 되고 싶다' 라며 배우로서 포부를 밝혔습니다.

경상도 사투리를 굉장히 잘 쓰는데 서울 출신임에도 놀라울 정도로 자유롭게 사용합니다. 뿐만 아니라 성대모사도 훌륭하게 소화해 냅니다. '정성호'에게 성대모사를 배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한 정상훈은 요리에도 뛰어난 재능을 발휘합니다. '편 스토랑'에 출연하여 '완 추면'을 선보이며 39번째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뻔한 메뉴는 거부한다'를 외치며 '완자 고추기름 면'을 만들었습니다.

 

정상훈

'면을 들었을 때 그 고추기름이 묻으면 어떤 맛일까 거기에 대해서 생각한 거다'라며 신메뉴 개발의 이유를 밝혔습니다. 처음에는 국물이 있는 요리로 선보였지만 최종 메뉴 제출에는 비빔면으로 변경을 하여 끝까지 메뉴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는 모습을 모여주었습니다.

예능이면 예능 연기면 연기 어떤 것도 놓치고 싶지 않은 간철한 마음과 진정 요리를 즐기는 모습이 너무나도 보기 좋습니다. 

 

편스토랑

2022년에 SBS 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에서 이민수 역을 맡아 주인공 김희우의 법학과 선배이자 친구 역을 하고 있습니다. 

이민수라는 캐릭터는 허술해 보이지만 결코 허술하지 않은 사람입니다. 알다가도 모를 속내, 적도 아군도 아닌, 발톱을 드러내지 않은 맹수 같은 남자입니다.

 

어겐마

이민수 그의 이력은 주인공 '김희우'만큼 놀랍습니다. 한 번도 입학하기 어려운 한국 대를 과를 바꿔가며 의대, 법대에 입학한 이력입니다. 그 사이 음대, 미대도 합격을 했지만 자퇴로 마리리 지은 천재형 인물로 그려집니다. 

정상훈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어겐 마'제작 발표회에서 "천재 캐릭터는 한 번도 안 맡아봤다. 이 정도 천재면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 것인가에 대한 궁금증이 있었다. 촬영에 들어가서는 캐릭터의 여유를 표현하기 위해 고민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정상훈 분장

SNL의 여파로 코믹적인 이미지가 강하다는 마에 "맡은 바 역할을 잘 표현하는 것이 초점을 맞추고 있다"라고 답하며 진지함을 보여 주었습니다.

 

정상훈 분장

한편 ‘어게인 마이 라이프’는 인생 2회 차, 능력치 만렙 열혈 검사의 절대 악 응징기로 이해 날 작가의 동명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입니다.

인간 비타민이라는 평가를 받는 만큼 지치지 않은 체력으로 종횡무진 왕성한 활동을 기대하며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