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우 강말금 본명 프로필 작품 과거 열애 결혼

잇슈

by 예 블리 2023. 3. 3. 07:00

본문

반응형

배우 강말금은 현재 활동하고 있는 여자배우이며, 2007년 연극 '꼬메디아'를 통하여 데뷔를 하였습니다. 

 

배우 강말금
배우 강말금

 

프로필

본명 : 강수혜

나이 : 1979년 01월 03일 (44세)

학력 :부산대학교 (국어국문학/ 학사)

소속사 : 스타빌리지 엔터테인먼트

 

배우 강말금
배우 강말금

 

연극 대표 작품 

2007 꼬메디아 : 박사

2012 뻘 : 지막이 

2013 없는 사람들 : 영식 모 

2015 경숙이, 경숙아버지 : 자야

2016 게임 : 플로렌스 마가렛

2017 리처드 3세 : 

2018 K의 낭독회

2020 pan123 mE1

 

드라마 미씽 : 그들이 있었다 드라마 미씽 : 그들이 있었다
드라마 미씽 : 그들이 있었다

 

드라마  대표 작품 

2018~2019 붉은 달 푸른 해 : 한시완 어머니

2019 아름다운 세상 : 은경선

2020 미씽 : 그들이 있었다 : 김현미

2020~2021 : 제발 그 남자 만나지 마요 : 황가을

2021 마우스 : 정바름의 이모

         옷소매 붉은 끝동 : 혜빈 홍 씨 

2022 서른, 아홉 : 차미현

2023 신성한, 이혼 : 김소연

 

배우 강말금
배우 강말금

 

영화   대표 작품 

2010 용태

2016 새벽은 짧다 

2019 자유연기 : 지연 

2020 찬실이는 복도 많지 : 이찬실

2022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 지우 모 

          비상 선언 : 생존자 

2023 교섭 : 김은희 

 

배우 강말금 배우 강말금
배우 강말금

배우 강말금은 2007년 연극배우로 데뷔하였으며 늦깎이 배우였습니다.

 

대학 졸업 후 6년간 무역회사에 다녔으며 그녀는 서른 살에 회사를 그만두고 극단에 들어갔습니다.

 

오랫동안 유예했던 꿈을 되찾기로 결심하며 배우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배우 강말금
배우 강말금

강말금은 오래 망설였으며 대학 때부터 연기를 하고 싶었으며 국문과를 나왔던 그녀는 국문과보다 극회를 더 자주 왔다 갔다 했습니다.

 

극회에서 공연을 하다가 배우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고 바로 시작하지 못하였습니다.

 

여러 집안 사정이 있었으며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직장 생활을 시작할 때 딱 3년만 하자고 했는데 그게 잘 안돼서 직장생활을 쭉 하게 되었습니다.

 

배우 강말금
배우 강말금

6개월 안에 얼마짜리 적금을 들고 얼마는 엄마를 드리고 하는 틀이 생기고 나니 벗어날 수가 없어서 못 그만두고 계속하게 되었다고 전하였습니다.

 

그렇게 마음속에 못 이룬 꿈을 품고 살다 보니 현실을 살아가는 것이 쉽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하고 있는 일에 마음을 두지 못했고, 커리어를 발전시키지 못한 채 시간을 보내며 강말금은 그때를 돌아보며 "낮에는 업무를 하며 허망한 시간을 보내고 밤에는 친구들과 술을 마시며 보냈고, 게으름뱅이가 되었다"라고 함께 전하였습니다.

 

배우 강말금
배우 강말금

그녀는 그렇게 살다보니 20대 후반에는 도저히 회사를 다닐 수 없는 정신상태가 되었으며 부산에서 다니다가 상사에게 '제가 상태가 안 좋습니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상사가 '회사를 그만두라' 말하지 않고 서울에 자리가 있으니 가보라고 해서 서울로 가보라고 해서 서울로 와서 독립을 했습니다.

 

어머니와 떨어져 살게 되니  감시의 눈초리가 없어 저지를 수 있었으며 20대는 좋은 사람이나 좋은 일을 만나지 못해 거의 정체 상태였다고 하였습니다. 

 

배우 강말금 배우 강말금
배우 강말금

서울에 올라와 배우를 하고 나서부터 우울증은 바로 사라졌으며 좋아하는 일을 시작했지만 쉬운 길을 간 것은 아니었습니다.

 

오랫동안 쓴 사투리를 고쳐야 했고, 대학시절 했던 극회와 다른 방식에 적응을 하며 위축되어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바꿔나가기 시작했습니다.

 

배우 강말금은 본명이 아닌 예명이며 '말금'이라는 독특한 예명 덕분에 자신을 더욱 알리게 되었습니다.

 

배우 강말금
배우 강말금

'말금'은 사사리 대학시절 국문과 친구의 닉네임이었으며 대학 때 시를 쓰던 국문과다 보니 친구가 닉네임으로 쓰다 버린 것을 사겠다고 해서 받은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그 친구가 자신이 연극하는 4년간 용돈을 줬으며 그 액수가 컸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돈을 벌고 나서는 끝났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용돈을 주는 국문과 언니 있으며 문학평론하는 분인데 후원의 개념으로 준다고 하였습니다.

 

영화 찬실이는 복도 많지
영화 찬실이는 복도 많지

함께 공부하던 책에서 '파트롱'이라는 단어를 배웠는데, 그때 다들 미래를 얘기하면서 '내가 돈 벌면 너에게 주겠다' 얘기를 했었는데 그때를 잊지 않고 자신에게 후원을 해줬다고 하였습니다. 

 

강말금은 다양한 작품에 참여하며 작품을 이어오고 있으며 영화 '찬실이는 복도 많지'에서 이찬실 역을 연기하였습니다.

 

김초희 감독은 '찬실'역으로 얼굴이 알려지지 않은 배우를 찾고 있었는데 그러다 강말금 배우를 보고 진정성을 느꼈으며 첫 만남에 오디션도 없이 바로 캐스팅하였습니다.

 

배우 강말금 배우 강말금
배우 강말금 

배우 강말금은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영화를 통해서 제56회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분 여자 신인연기상, 제29회 부일영화상- 신인여자 연기상, 제40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신인여우상, 제21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 - 여자연기자상, 제41회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 제8회 들꽃영화상- 신인배우상, 제20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영화 부분 올해의 새로운 여자배우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겼습니다.

 

드라마 옷 소매 붉은 끝동 드라마 옷 소매 붉은 끝동드라마 옷 소매 붉은 끝동드라마 옷 소매 붉은 끝동
드라마 옷 소매 붉은 끝동

2021년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는 혜빈 홍 씨 역을 연기하였습니다.

 

남편에 이어 아들까지 잃을까 전전긍긍하면서도 침착함과 강인한 외면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아들의 진정한 행복을 바라는 어미의 진한 모정을 보여주며 함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드라마 서른, 아홉
드라마 서른, 아홉

2022년 드라마 '서른, 아홉'에서는 피부과 실장 차미현 역을 연기하였습니다.

 

극 중 차미조(손예진)의 언니이기도 하면서 동생을 쥐락펴락하며 뼈 때리는 돌직구 입담을 자랑하며 동생일이라면 열일 제치고 달려가는 의리파를 연기합니다.

 

남다른 취미 생활을 즐기며, 눈치 백 단의 내공까지 장착하며 동생 미조와는 톰과 제리 같은 '찐자매' 케미로 극의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배우 강말금 배우 강말금
배우 강말금 

배우 강말금은 현재 알려진 바로는 열애 중인 상대는 없는 것으로 확인이 되고, 정신없이 달려오다 보니 결혼은 자연스레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강말금은 비혼주의는 아니지만 혼자 잘 살아갈 수 있는 지금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는 "결혼을 안 한다고 집에서 압박을 주는 것도 없고, 좋은 사람을 만나서 잘 사는 것도 좋겠지만, 막상 결혼하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병행하며 가정에 충실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든다고 하였습니다.

 

배우 강말금
배우 강말금

혼자 잘 살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 것도 어떻게 보면 행운이라고 전하였습니다.

 

배우 강말금은 자신이 스스로 잘하는 배우가 아니고 좋은 면이 있는 배우라고 생각한다고 전하였습니다 할 게 많고 지금 가장 하고 싶은 것은 촬영장에 많이 가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연기의 본질만 생각하고 관객으로서 감동받은 좋았던 것만 생각하고 연기를 하러 가지만 막상 촬영장에 가면 여러 상황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배우 강말금
배우 강말금

그 속에서 어떻게 자연스럽고 진실한 연기를 찾을 수 있을지 아직 잘 모르겠으며 성공과 실패의 통계가 나와야 할 것 같다고 전하였습니다.

 

그래서 현장에 많이 가고 싶다고 함께 전하습니다. 

 

배우 강말금의 현재 차기작은 '신성한 이혼'에서 김소연 역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배우 강말금
배우 강말금

드라마는 JTBC토일 드라마 오후 10시 30분 첫 방영을 앞두고 있습니다.

 

드라마는 조승우, 한혜진, 김성균, 정문성, 차화연, 전배수, 노수산나, 한은성 배우등이 드라마에 함께 참여합니다.

 

강말금은 다양한 작품에서 섬세하고 다채로운 연기를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랑을 받는 강말금 배우를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