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은혜 나이 키 몸매 열애
1999년 베이비복스로 데뷔한 우리나라 전 가수 현 배우입니다. 데뷔 당시 중3이라는 파격적인 나이로 주목받고 어리고 귀여운 이미지라 격렬한 팬덤층이 형성되기도 하였습니다.
오디션 당시 본인보다 노래와 춤 모두 다 잘하는 경쟁자들이 있어 스스로 실력이 부족하다 생각되어 창피했다고 회상하였습니다.
나이는 1984년 10월 3일생 서울특별시 용산구 출신입니다. 169cm 49kg 늘씬한 모델 같은 키와 몸매로 많은 사랑은 받고 있습니다.
베이비복스 데뷔 당시 멤버들 사이에도 월등히 어린 나이였기에 섹시와 컬크 러시 느낌이 강한 베이가 복스와는 색깔이 조금 달랐던 측면이 있습니다.
1세대 아이돌의 막내 멤버들은 그룹 내 비중이 적었지만, 어리고 귀여운 이미지로 해체 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룹 해체 후 강호동이 진행하던 '천생연분'에서 은지원과 킹, 퀸카를 얻으면 좋은 이미지를 만들어 가며 SBS 'X맨을 찾아라'에서 소녀장사로 이미지를 구축하여 김종국과 연애 구도를 만들기도 하였습니다.
'X맨을 찾아라'에서 최고의 전성기를 보내다 하차 후 배우로 진출하게 됩니다. 배우 데뷔작으로 2002년 영화 '긴급조치 19호'로 시작하였습니다.
대표작품으로 2006년 '카리스마 탈출기' 2011년 '마이 블랙 미니드레스' 2015년 '사랑 후에' 2018년 '고고 송' 이 있으며,
드라마 대표작품으로 2006년 MBC '궁' '포도밭 그 사나이' 2007년 MBC '커피프린스 1호' 2009년 KBS2 '아가씨를 부탁해' 2011년 SBS '내게 거짓말을 해봐' 2012년 MBC '보고 싶다' 2013년 KBS2 '미래의 선택' 2018년 MBN '설렘주의보' 등이 있습니다.
드라마 궁에서 주연으로 발탁되자 예능 이미지가 강했던 덕에 캐릭터와 어울리지 않으며, 연기력 검증도 된 되었다는 많은 논란을 극복하고 안정적인 연기로 드라마를 흥행시켰습니다.
이어 출연히 '포도밭 그 사나이'또한 동시간대 '주몽'과의 대결에서 비등한 시청률호 흥행에 성공하였습니다.
'커피프린스 1호'에서 남장 여자를 맡아 시청률 대박을 터뜨리며 예능 이미지를 완전히 벗고 연기자로서 성공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에서의 성공과는 반대로 영화에서 흥행 작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데뷔작'긴급조치 19호'와 마찬가지로 '카리스마 탈출기'로 흑역사를 만들고, 공백기를 오래 가지고 출연한 '블랙 미니드레스'또한 흥행에 실패하였습니다.
1세대 아이돌중 배우로 전향한 성유리, 이진, 심은진 등에 비해 가장 성공한 배우가 되었지만, 2009년 이후부터 배우 황정음이 등장하며 차츰 밀리는 분위기였습니다.
하지만 가수에서 예능인, 다시 배우로서 성공하면서, 베이가 복스 해체 후 소속사의 지원이 제대로 되지 않던 상황이라 소속사의 지원 없이 스스로의 힘으로 스타 반열에 오른 대단한 인물입니다.
06년~07년 드라마 3개를 흥행시키고 왕성한 CF스타로 활약을 했으나 2008년부터 배우 할 동이 전무하다 싶었기에 팬들에게서 존재감이 무뎌 저 가며 반짝 스타라는 오명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팬들은 윤은혜가 평가받을 때 가장 답답해하는 부분이 앞서 언급한 소속사의 지원입니다. 소속사의 능력이 부족하다 보니 배우 스스로 모니터링하고, 인터뷰도 스스로 하고, 각종 언론의 루머 또한 스스로 해결해야 되는 지경이었습니다.
지인들이 부르는 별명은 대장입니다. 드라마 '내게 거짓말을 해봐'는 초보 작가의 작품이라 흥행 여부가 불투명했는데도 의리로 과감히 출연을 결정을 하는가 하면, 스태프들에게 청바지를 선물도 해주며, 가수 자두가 2012년 컴백 시 소속사 문제로 어려움을 겪을 때 개인적으로 도와주며 자신의 소속사로 오게 해 주었습니다.
최근 놀면 뭐하니 'WSG워너비'에 출연하여 많은 이들의 반가움을 사고 있습니다. 최종 선발된 12명의 멤버들이 처음 얼굴을 마주하는 대면식 자리에서 '유팔봉 씨 책임지세요'라는 문구를 가리키며 "대표님이 유재석 씨를 벼르고 계신다"라며 느스레를 떨며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다시 예능인으로서 어떤 모습을 보여 줄기 기대가 되며, 다시금 정상급 배우로 활동하길 항상 응원하겠습니다.